본문 바로가기
¹먹거리와 생활

온가족 코로나19 확진 증상, 코로나 확진자 대면진료 병원찾기

by 지몽스 2022. 7. 29.

 

집안 초토화시킨 코로나19

첫째가 코로나 확진된 지 오늘까지 5일째됐네요.
다행히 첫째는 많이 좋아졌습니다. 아니 완전히 나은것 같아요.
하지만, 첫째가 확진을 받고 그 다음날 제가 확진됐어요.
그리고 바로 다음날 남편이 확진이 됐고,
이틀 지난 오늘, 4살짜리 막내가 확진이 됐네요.

 


코로나는 역시 코로나였습니다.
아무리 많이 약해졌다고 해도, 그 위력이 역시 코로나였네요.
제가 겪은 증상을 좀 적어보려고 해요. 혹시라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제일 처음 겪은 코로나 증상

1. 머리가 무겁다.
2. 목구멍이 간질간질한 느낌! 이건 분명 감기 기운의 시작이다라는 느낌.

이상한 기분에 집에서 진단키트를 해봤어요.
어제까지 분명 음성이었는데 너무나도 빠르고 진하게 두줄 딱! 아~드디어 올 것이 왔구나.

병원을 가서 검사받고 양성 판정을 받았죠. 약을 지어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물론 그때 저희집 막내와 같이 검사를 받았는데 막내는 음성을 받았기 때문에 한시름 놓았어요.
다행히 어린 우리 아이는 음성이구나!

 

 

 


그날 밤부터 근육통을 동반한 고열이 시작됐습니다. 정말 많이 끙끙 앓았어요. 그래도 낮에는 기운이 좀 났다가 밤이 되면 너무너무 아팠어요. 열이 38.6도까지 올랐고, 열 때문인지 살갗에 이불이 닿으면 베이는 것 같은 통증까지 있었습니다. 이 밤에 고열이 이틀 연속 이어졌고, 고열을 겪은 다음날부터 아무것도 먹지를 못했어요.
울렁거리고, 속이 너무 안좋아서 꼬박 이틀을 굶었습니다.
그리고 설사 증세가 시작됐어요. 정말 뱃속에 수분도 모조리 빠져나간 느낌이었어요.

 

 



확진받은 날부터 이틀동안에 현란한 모든 증세를 겪고 나서 피부 발진이 생겼는데요.

고열을 앓고나서 생긴 피부발진


보여드리기 민망하지만 사진 살짝 찍어봤습니다.
팔과 다리에 모공이 빨갛게 변하는 현상이 나타났어요.
이게 정확히 어떤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보통 아기들을 키우다가 아기가 열감기에 한번 시달리고 나면 저렇게 피부 발진이 생기거든요. 이것도 비슷한 상황 같더라고요. 성인에게도 이렇게 피부발진이 생기는 줄 몰랐네요.
제 피부를 보고 얼마나 놀랐던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래, 기침, 목의 통증이 점점 심해져서 음식물을 넘기는 것이 힘들정도가 되었습니다.
코로나 증상이 조금 바뀌어서 약도 바꿔 지어왔어요.
목이 너무 아파서 괴로웠는데 새로 바뀐 약이 많이 도움을 주는지 통증이 많이 가라앉고 있습니다.

 

 

 


주변분들도 '목이 가장 오래가더라' 하시던데....
저는 목 통증이 3일정도 강하게 왔고, 그 후에는 위장병과, 설사까지 차례차례 정말 오래 지속됐습니다.

사실...코로나 걸리고 거의 두달이 다 되어가는데도, 위장약은 계속 먹고 있어요. 설사도 계속되네요.

위와 장이 많이 약해진것 같아요.

부부가 코로나확진을 받고 나니 만약에 막내가 코로나 증세가 시작되면 병원을 데려가야 하는데 우리는 격리 중이니 나갈 수가 없을 테고 어떻게 해야 하나... 진료를 어떻게 봐야 할지 몰라 병원에 전화를 걸어 물어봤는데,
코로나 환자라도 대면진료 받는 병원이 따로 정해져 있으니 알아서 찾아서 가라고 하더군요.
좀 황당했어요. 너무 불친절해서....
아픈 것도 서러운데 병원에서 코로나 환자라고 이런 취급을 받나 싶기도 하고...
혹시 저희같이 온가족이 또는, 부부가 코로나 확진일 경우, 자가격리 중에 아이들이 검사를 받아야 할 때 '코로나 확진자 대면진료병원'을 주변에서 찾아보셔야 합니다.

코로나 확진자 대면진료 병원 찾기

코로나 확진자 대면진료 병원 찾기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에서 가능해요.
https://www.hira.or.kr/bbsDummy.do?pgmid=HIRAA020049000100&brdScnBltNo=4&brdBltNo=135&pageIndex=1

 

심평정보통      < 심평정보통      < 알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www.hira.or.kr


이곳에서 첨부파일 받으셔서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조금이라도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되셨길 바래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