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¹먹거리와 생활

무럭무럭 표고버섯 키우기 키트로 수확한 표고버섯 말리기

by 지몽스 2022. 12. 13.

 

며칠 전에 아들이 학교에서 받아온 무럭무럭 표고버섯 키우기 키트로 4일째 표고버섯을 수확했습니다.

오늘 이 표고버섯을 손을 볼 거예요. ^^

 

 

 

 

표고버섯 말리기

여러 버섯 키트 구경하기

 

여러종류의 버섯의 효능 보기

 

와....단 4일간 자란 표고버섯입니다. 친정엄마가 징그럽다고 빨리 따라고 하네요. ^^;;

더 이상은 자라게 두면 안될 것 같아서 오늘 수확합니다!

 

 

처음 따는 표고버섯을 영상으로 담아봤어요~집에서 키운 거라 색도 좋고, 냄새도 좋고, 연하네요.

 

 

 

표고버섯 아랫부분 모습이에요. 완전 깨끗하고, 야들야들합니다.

 

 

따는 중간정도...한컷 찍었어요. 굉장히 아쉬운 마음은 왜 들까요? 

 

 

드디어 다 땄습니다. 처음 왔던 배지의 상태로 돌아갔어요. 생각보다 많은 양을 수확했습니다.

 

 

 

 

 

 

 

표고를 수확한 배지는 2차 배양을 위한 준비

표고버섯을 모두 수확하고 남은 배지는 다시 2차 재배를 위해 수분을 20일간 주어야 합니다. 남은 버섯촉들을 재배해야 해요. 배지는 다시 수분을 주고, 미니 비닐하우스를 씌워줍니다.

 

 

 

 

수확한 표고버섯 제일 아랫부분은 잘라내 주었어요.

 

 

 

 

흐르는 물에 살짝 먼지를 씻어주고

 

 

 

 

채에 걸러 물기를 털어 줍니다.

 

 

 

 

 

 

표고버섯이 짧은 시간에 잘 마르도록 이렇게 잘라주었어요. 밑동도 연해서 제거하지 않아도 될 것 같더라고요.

 

 

 

 

제가 쓰는 신일 건조기를 이용해서 건조할 거예요.
채에 받쳐 잘 씻어 자른 표고버섯을 올려줍니다.

 

 

60도 6시간 정도 말렸습니다. 온도는 70도 정도로 올리셔도 되는데, 포고가 너무 연해서 온도가 쌔면 안 될 것 같더라고요.

 

 

시간이 지난 후에 바싹 마른 표고버섯이 되었습니다.

 

 

 

 

황금색 말린 표고버섯이 되었어요.

오늘은 직접 재배한 표고버섯을 넣고 된장찌개를 끓여야겠네요.

 

 

말렸어도 양이 꽤 되는 것 같지만

 

 

지퍼백에 넣으니 양이 작아 보이네요.

하지만, 그래도 오래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상태로 냉동실에 들어갑니다. 아무리 말렸다고 해도 실온에 그냥 두시면... 혹여나 있을 작은 습기로 곰팡이 생길 수 있어요.

말린 거라서 오래 먹을 수 있고, 냉동실에서 그때그때 꺼내 천연조미료로 음식에 이용하시면 됩니다.

 

말린 표고버섯은, 영양소가 UP 됩니다.
각종 항산화 성분으로 항암작용에 좋고, 특히 말린 표고버섯은 비타민D가 더욱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골다공증 등 예방에 좋답니다.

뼈에 문제 많은 제가 많이 먹어야 하는 식품인듯하네요. ^^ 
그럼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무럭무럭 표고버섯 키우기 키트 표고버섯 재배기 무럭무럭 표고키트 DIY세트

우리 첫째 아들이 학교에서 무언가를 받아왔어요. 혁신학교이다 보니 분기별로 뭔가 키우는걸 자꾸 주거든요.... 뭐... 거의 엄마의 몫이지만... 이번에는 무럭무럭 표고버섯 키우기 키트를 받아

ggoknful.tistory.com

 

비앤씨 아이와샌드 모래놀이 리필팩 1kg×3개. 아이모래 왕추천!

제가 어릴 적만 하더라도 밖에 나가면 흙놀이 모래놀이 얼마든지 할 수 있었지만, 요즘 아이들은 그게 힘들죠. 사는 곳이 거의 아파트이거나, 주변에 흙 가지고 놀만한 장소 또한 없어요. 그래서

ggoknful.tistory.com

 

마리모 아세요? 마리모란?, 마리모 키우기, 마리모가 떴어요,마리모 물갈아주기, 마리모정보

마리모 아세요? 2022.12.02 - [REVIEW★리뷰,후기] - 다이소 2천원 씨몽키 애완용 바다새우 키우기 해봤어요. 씨몽키 로켓트 다이소 2천원 씨몽키 애완용 바다새우 키우기 해봤어요. 씨몽키 로켓트 초

ggoknful.tistory.com

 

다이소 2천원 씨몽키 애완용 바다새우 키우기 해봤어요. 씨몽키 로켓트

초등학생 첫째 아이... 매번 씨몽키 키우기 해보고 싶다고 했는데... 뭔가 키우는 게 진짜 싫더라고요. 어차피 아이들은 몇번 보고 끝나겠지만, 모든 일은 제 일이 될 것이기 때문이에요. 각종 곤

ggoknful.tistory.com

 

10년만에 행운목에 꽃이 피었어요! 행운목 정보, 행운목에 물주기, 행운목이란?

결혼할 때 친구가 행운목 화분을 선물로 주었어요. 그러니까.. 올해로 10년 됐네요. 저희 집에 있는 이 행운목은 저와 결혼생활을 같이 시작했다고 볼 수 있어요. 행운목 처음 올때는 아주 작았어

ggoknfu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