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¹뚝딱 레시피

바로 부어만드는 장아찌간장으로 양파장아찌 레시피 솔직한 리뷰.

by 지몽스 2024. 5. 2.
반응형

 

 

장아찌간장으로 양파장아찌 만들기

 

개인적으로 장아찌반찬을 참 좋아합니다.

냉장고에 항상 여러가지 장아찌를 구비하고 있는데 오늘 앙증맞은 양파를 한 망 사 와서 양파장아찌를 담가보려고 해요.

양조간장과 여러 재료를 끓여서 식혀 부어서 만들다가 오늘은 마트에 판매 중인 간장으로 간편하게 만들어보려고요.

 

필요한 재료는 단 두 가지...

양파와 장아찌간장입니다. 

시판 중인 제품으로 간단하게 맛있게 만들 수 있다는게 너무 기대가 됐어요. 이제 장아찌도 간편하게 만들수 있구나...라는 느낌으로 얼마나 좋던지요~

 

 

▼ ▼ ▼ 다른 장아찌 간장물 만드는 방법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 ▼ ▼

 

황금비율 간장물로 국산 마늘쫑장아찌 담그는법

시댁에서 마늘쫑을 3kg을 보내주셨어요. 그중에 500g은 이것저것 다른 밑반찬 할 때 쓰고 나머지 2.5kg으로는 마늘쫑장아찌를 담그려고 합니다. 매년 담궈놓고 1년 내내 먹는 마늘쫑장아찌! 고기쌈

ggoknful.tistory.com

 

 

 

 

 

 

100% 자연숙성 발효한 샘표 간장에 다시마육수를 더해 완성한 풍부한 감칠맛

기대 한번 해봅시다!!


 

본격적으로 만들어봅니다. 

양파를 2등분 또는 4 등분해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 김치통에 넣어주었습니다. 

 

 

 

 

 

 

 

홍고추를 깜빡 잊고 사 오질 못했어요.

하지만 냉동실에 얼려놓은 게 생각나서 급한 데로 넣어주었습니다.

이제 할 일은, 

장아찌 간장을 그냥 부어주는 거예요. 너무 간단하네요.

 

 

 

 

 

 

 

살짝 잠길 만큼 간장을 붓고 뚜껑을 닫아주세요.

저는 윗부분에 그릇을 올려 장아찌가 잘 잠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중간 뚜껑 닫고

 

 

 

겉 뚜껑도 닫고... 실온에 2일간 숙성한 후에 냉장보관해서 드세요.

 

 

 

 

 

 

 

 

완성

 

이틀 후에 열어보았습니다. 모습은 꽤 괜찮아요.

 

 

 

자.... 이제 결론을 말씀드릴게요.

이 간장에서 특유의 냄새가 좀 납니다.

그게 어떤 향인지 표현이 잘 안 되는데 그게 인공적인 느낌이라 솔직히 못 먹겠더라고요.

제가 예민한 건지 잘 모르겠어요.

별 다섯 개 중에 별 두 개 드립니다. 

사실,,,,두 개도 주기 싫은데, 제 개인적인 취향인 것도 있으니.....

 

그냥 제가 간장을 만들걸 그랬나 봅니다. 그래도 경험상,... 한번쯤 해보시는 것도요~

저처럼 예민하지 않으시다면 간편하게 부어만드는 장아찌 간장으로 간편하게 만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결론,

저는... 다시는 안 삽니다. ^^;;

 

 

 

 

▼ ▼ ▼ 다른 장아찌 만드는 방법 ▼ ▼ ▼

 

마늘장아찌 담그는방법 마늘장아찌 황금비율 간장물 레시피

올해도 시댁에서 마늘을 보내주셨어요. 상자에 한 망인 것 같지만 아래 한 망이 더 있다는.... 2망... 열심히 까야겠네요. 열심히 까서 거의 대부분은 갈아서 냉동실에 넣고 음식 할 때 쓰겠지만,

ggoknful.tistory.com

 

꼬들하고 아삭한 말린오이 장아찌 레시피, 건조기로 말린오이장아찌 만들기

오이가 저렴해지고 있어요. 오이의 계절이 왔습니다. 오이지나, 장아찌 많이 담그셨나요? 저는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말린 오이장아찌를 해보려고 해요. 말릴 공간이 특별히 없어서, 건조기

ggoknful.tistory.com

 

 

고추장아찌 황금비율로 맛있게 만들기, 청양고추장아찌 간장고추장아찌, 삭힌고추 만들기

저는 더워지는 계절에는 항상 아이를 위해 동치미를 담가놓거든요. 동치미에 고추장아찌가 빠지면 정말 원하던 맛이 나오질 않아요. 그런데.,.. 급한 김에 주변에서 사려고 해도 잘 안 팔더라고

ggoknfu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