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²리뷰와 생활

매듭 대백과로 매듭공예 독학하기

by 지몽스 2024. 6. 28.
반응형

 

매듭 대백과로 매듭공예 독학하기

 

이번에는 매듭이네요. 자꾸 뭘 만드는 걸 좋아하는지라 잠시 쉴 겨를에 뭔가 몰입할 만한걸 찾다가 다시 매듭으로 돌아왔습니다.

매듭은 처음은 아니에요. 

처음 마크라메공예가 나왔을때 제일 먼저 배워보고 싶어서 뒤져보다가.... 어쩌다 보니 전통매듭 쪽으로 배우게 되었죠.

그런데 너무 소질이 없더라고요 제가...ㅠㅠ

전통매듭은 정말 아후~!!! 너무 어려웠어요. 

자격증까지 따리라! 하고 시작했었고, 미리 전과정 수강료도 다 내고 시작했는데... 중급을 못 넘기고 그만두고 말았답니다. 

 

 

보이시나요? 전통공예의 잔재~ ㅎㅎ

재료는 다 있습니다. 꼰소사였던것 같아요. 

 

위의 재료중에서 오랜만에 만져보는 매듭송곳...!

매듭 송곳이 이렇게 유용할 때가 있었는지 첨 알았습니다. 매듭 하시는 분들은 매듭송곳 하나는 들고 있기를 바라요

 

매듭 송곳 보러가기

 

 

 

 

 

 매듭 대백과

 

매듭 대백과 보러가기

 

 

매듭 독학에 제일 좋은 책인 것 같아요 '매듭 대백과'

사실 이 책을 세 번째 구매했어요.

그만큼 정말 매듭을 제대로 배워보고 싶다고 생각해서 사놓고 안 읽으니 팔고, 

다시 사고 또 안 읽고 책장에 꽂혀있으니 과감하게 돌아서자 팔고, 또 사고....

세 번째 구매했는데 이번에는 중고로 구매했습니다. 중고가격도 만원 ㅠㅠ

이번에는 정말 정독하리라!! 다짐 또 다짐!! 한번 끝까지 가보자고!!!

 

 

 

 

 

 

책을 살 때 매듭 그림이 저에게는 참 중요한대요. 이 책은 정말 그림이 맘에 들어요.

그림이 참 자세하답니다.

그리고 중요한 건, 오른쪽 하단에 "매듭 응용하기"가 나오는데요. 한 가지 매듭으로 여러 가지 응용할 수 있는 작품들을 보여주니 참고도 되고, 좋더라고요.

 

 

 

 

 바로타 라이터

 

이건 라이터입니다. 라이터를 쥐고 있는 손이 참 이상하게 보이도록 찍혔는데, 사진을 오른손으로 찍으려다 보니 좀 이상하게 찍혔습니다. 이해해 주시길~

제가 리본공예를 참 오랫동안 해와서 라이터는 참 여러 종류를 써봤는데요.

이게 제일 좋습니다. 충전도 되는 건 물론이고, 불조절이 참 잘 된답니다.

리본공예할 때 불조절이 가장 중요한데, 불조절이 확실하게 되는 라이터 거의 없습니다. 

이 라이터는 불조절이 진짜 확실하게 됐어요. 물론 5개 세트 중에 3개만이지만...그래도 이 라이타를 사고 "심봤다" 외쳤네요. 길이조절도 됩니다.

 

바로타 길이조절식 라이타

 

라이타는 성인인증받으셔야 하더라고요. "바로타 길이조절식 라이터"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5개 세트로 팔고 있고, 가격은 9,750원.

 

 

 

 

 

 

 답비

 

이건 답비랍니다. 사이즈별로 두 개예요. 답비 아래 손잡이 부분은 제가 매듭으로 채워 만들어봤습니다.

좁은 매듭사이로 다른 끈을 빼낼 때 씁니다.

전통매듭할 때 필수재료 중에 하나랍니다. (자주는 안 쓰지만....^^)

매듭 액세서리할 때는 잘 안 쓸 것 같기도 하고....

 

같은 답비 보기

 

 

 

 

매듭액세서리용 왁스실 구매

 

쿠팡에서 왁스실을 구매했습니다. 사실 다른 사이트에서도 질 좋은 악세사리 실들이 많이 있었고 진짜 고민했는데, 처음 연습용으로 쓸 거라서 괜히 비싼 실보다는 쿠팡에서 세트로 나온 실 몇 개만 구매해 봤습니다.

링크는 아래 달아 놓을게요.

 

구매한 왁스실 보러가기

 

 

 

 

 

왁스실은 처음이라 기대하며 포장을 풀러 봤는데 생각보다 더 괜찮더라고요.

0.8mm 두께이고, 왁스도 너무 두껍거나, 얇지 않고 적당하게 되어 있어서 손에 묻어남도 별로 없었어요.

튼튼하면서도 손에 닿는 느낌도 너무 좋네요.

가죽공예할 때 이 왁스실을 사용하나 봐요~

하지만, 저는 매듭공예용으로 샀습니다. ^^

 

 

 

 

 

아이가 쓰던 종이 받침대 하나 꺼내와서 클립을 꽂고 쉬운 거 하나 따라 해봤어요. 이건 전통공예 전통끈으로 한 거예요.

금색계열과, 남색이 은근 잘 어울리더라고요. 사진에는 다 나오진 않았지만, 진짜 고급스럽게 느껴졌습니다.

 

 

 

 

 

이건 왁스실로 만든 매듭이에요.

처음 시작이니까 쉬운 걸로 ^^

이것저것 매듭법 많이 터득해서 조만간 작품 한번 올리는 걸로 할게요.

 

차분한 마음으로 멍 때리면서 할 수 있는 공예~매듭공예 어떠세요?

 

 

 


 

리본공예 머리핀 선물 만들기 리본꽃 코사지 말씀카드까지

리본핀 14개 만들기 시작! 코로나19로 교회 모임을 몇 년간 하지 못하다가 다시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았어요. 구역 모임 함께 하시는 분들께 무엇인가 선물을 좀 드리고 싶다는 생각에 무작정

ggoknful.tistory.com

 

펠트공예 아이장난감 만들기 펠트장난감 3조각 탈것 퍼즐

저는 가끔 펠트로 장난감을 만드는데요. 우리 첫째가 어릴 때부터 펠트로 공이나, 장난감을 참 많이 만들었었어요. 펠트의 매력이 정말 무궁무진한데....시간과 노력만 좀 투자하면 퀄리티 좋은

ggoknful.tistory.com

 

나눔과 기증 리본공예로 프리마켓 준비하며 분주하던 일주일

나눔 프리마켓 준비 열심히 하던 블로그를 한동안 하질 못했던 이유가 있었어요. 그것은 바로 머리핀이랑 머리끈, 리본 넥타이 등등 만들고 있었거든요. 왜 갑자기? 바로 교회에서 나눔행사 프

ggoknful.tistory.com

 

해외직구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 해 보았다.

알리익스프레스 생각보다 더 괜찮네! 개인적으로 이것저것 만드는 걸 좋아하는 나로서 몇 년 전부터 와이어공예에 확! 꽂혀버린 계기가 있었다. 인터넷에서 와이어공예에 대한 도구 4가지만 사

ggoknful.tistory.com

 

다이소에서 산 리본과 볼펜으로 카네이션 꽃볼펜 만들기

요즘 다이소에서도 기본적인 리본들을 많이 팔더라고요. 은근 사이즈도 다양하고, 종류도 다양해서 구경할 맛이 난다고 할까요?! 리본을 보다가 갑자기 이걸로 꽃리본 좀 만들어볼까? 하는 생각

ggoknfu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