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¹먹거리와 생활

연하고 순두부같은 전자렌지 달걀찜 만들기 아기 계란찜 레시피

by 지몽스 2022. 9. 13.

오늘도 우리 아이는 열심히 편식하는 중이에요. 어떤 걸 만들어 먹여도 한입 먹고 계속 물고만 있네요.

오늘은 우리 아이를 위한 반찬 순두부 같고 부드러운 계란찜을 만들어볼게요.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부드러운 달걀찜 레시피

달걀의 효능효과 보기

 

 

 재료소개 
달걀 3개
대파 또는 쪽파 조금
당근 한조각
양파 한조각
소금 반티스푼
맛소금 반 티스푼
자연한알(반알) 또는 멸치육수, 물 200ml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만들어야 하는 달걀찜이다 보니, 도자기나, 강화유리 그릇을 준비합니다.

저는 달걀찜할 때 항상 이용하는 도자기 그릇을 하나 꺼냈어요.

 

 

 

달걀 3개를 준비합니다. 그릇에 깨서 넣어주세요.

 

 

 

 

 

달걀과 채소 넣기

야채도 넣어줍니다. 양파와, 당근, 대파(또는 쪽파)를 이용해서 여러 가지 색감을 낼 수 있도록 넣어줍니다.

아이들은 보이는 것도 알록달록 예뻐야 잘 먹거든요. 파프리카나, 냉장고에서 놀고 있는 다른 야채들 특히 버섯류가 잘 어울리니 함께 넣어주셔도 좋아요. 

 

 

 

 

계란찜에 간하기

육수를 넣어주셔야 하는데 저는 항상 사용하고 있는 코인 형태의 자연조미료를 넣었습니다. (반알)

멸치육수 있으시면 넣어주시고, 없으시면 그냥 물 넣어주세요.

 

자연한알 정보 보기

 

 

맛소금소금을 티스푼으로 위와 같이 넣어주세요. 그냥 소금만 넣으셔도 되는데, 살짝 가미될 맛을 위해 맛소금 한 꼬집 넣었습니다.

 

이젠 육수 또는 물을 넣어주세요. 한 컵 200ml 정도 넣으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은 반 컵이에요. 넘칠까 봐 조금 넣고 섞다가 물을 조금 더 첨가했어요.

 

 

 

 

 

개인적으로 계란찜을 했을 때, 아래 계란물이 좀 있는 걸 좋아해서요. 위의 사진처럼 물의 양을 너무 적지 않게 넣어주세요.

 

 

잘 섞어주세요. 전 거품기를 음식 섞어주는 곳에 자주 이용하는 편이에요.

 

 

 

 

랩에 싸서 전자레인지에 익히기

이제 랩으로 잘 싸줍니다.

 

 

 

포크로 3군데 구멍 내주었어요. 구멍 안 내주시면 전자레인지에서 넘칠 수 있으니, 숨구멍 잘 뚫어주세요.

 

 

 

 

 

 

한 번은 2분, 한 번은 3분 돌려주세요.

2분 돌렸다가 전자레인지 문 한번 열고, 다시 닫아 3분 돌려주시면 끝입니다.

 

 

다 됐어요. 열어볼까요?

 

 

 

 

 

 

완성!!

 

순두부 같은 부드러운 계란찜이 완성되었어요.  전 연한 이 느낌의 계란찜이 좋아요.

오늘 우리 입맛 없는 아이에게 이 달걀찜에 밥 살짝 넣어서 주었습니다.

후루룩 잘 넘기네요. ^^

365일 입맛 없는 우리 아이를 위해 오늘도 엄마는 고민합니다. ㅠㅠ

달걀찜을 보니 매운 닭발이 먹고 싶네요 ㅎㅎㅎ

 

 

 


 

인기밑반찬 마늘넣은 메추리알조림 만들기 마늘메추리알볶음 레시피

안녕하세요! 어제 말씀드렸던데로 오늘은 메추리알 조림을 할꺼에요. 이전 발행했던 포스팅 중에 메추리알 삶고, 잘 까는 방법을 알려드렸어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 2022.08.31 - [요리] - 메추

ggoknful.tistory.com

 

달걀 맛있게 삶는 방법, 계란삶는 방법, 반숙달걀삶기, 달걀삶는시간

저희 시어머니가 오실 때는 항상 달걀을 삶아서 오세요. 오시는 도중에도 드시기 편하고, 도착해서 아이들 먹이시거든요. 그런데 어머니가 삶아오시는 달걀은 유난히 맛있더라고요. 정말 딱 적

ggoknful.tistory.com

 

밑반찬 최고 우둔살로 소고기장조림 레시피 그리고 버터장조림밥까지

남편이 며칠 전부터 소고기장조림이 너무 먹고 싶다고 했지만 무시했었어요. 네. 귀찮았습니다. 못들은 척 지내고 있었어요. 그런데 오늘 아예 고기를 사 왔더라고요. 진짜 진심이었나 봅니다.

ggoknful.tistory.com

 

[글루텐프리] 쌀가루로 만든 아이들 건강한 간식 김치부침개

쌀가루로 만든 아이들용 바삭한 김치부침개 오늘 비가 주룩주룩 오네요. 이런 날 집에 혼자 있으면 시원한 맥주 한잔에 김치부침개 한판 하겠지만 아이들이 있으니 맥주는 빼고 매운 부분 살짝

ggoknful.tistory.com

 

일산킨텍스 상상체험 키즈월드에 다녀왔어요. 아이들의 천국 대형 실내키즈카페

남편이 갑자기 쉬는 날이 돼서 "금요일" 아이들과 일산에 있는 일산킨텍스 상상체험 키즈월드에 다녀왔습니다. 아이들 방학 내내 독감으로 릴레이 아팠다가 이래저래 시간이 금방 가버려서 추

ggoknful.tistory.com

반응형